CATEGORY

분류 전체보기
Movie
이슈 잉글리시
와인의 세계
한류
이것저것
아르카 오토라벨러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LINK



군함도는 섬이다 

파도가 심한 바다 가운데 있는 섬이다 

섬에 담을 설치해 바닷물이 들어오지 못하게 막았다 

그렇게 해서 군함 모양이 완성이 됐고 

일제강점기 전쟁자본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동자들이 투입되어 석탄을 캤다 

그 노동자들은 한국인들이었다 

영화는 한국인끼리 싸우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데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이름값 하는 배우들이 투입되었고 

재미도 있었다 

하지만 좋은 영화라고 평가할 수는 없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군함도 

일본은 2015년 7월 이 군함도가 

유네스코의 세계유산이 되도록 만들었다 

미화만 있고 현실은 없었다 

영화도 마찬가지였다 

미화는 있었으나 역사는 없었다 

아쉬웠던 부분이다 





살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일본에 가고싶다... 



내가 챙겨뒀던 게 있지... 



아빠와 딸... 



토론문화는 좋은 것이다... 









And